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김재영 사회과학대학 교무부학장 인터뷰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정병기

Issue Date
2008-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Citation
가르침과 배움, Vol.17, pp. 24-29
Keywords
강의분석학습지원글쓰기교실의 기능eTL
Abstract
개나리가 만발한 작은 언덕들을 보며 사회대로 가는 길은 지난 주말에 다녀온 제주도 유채밭의 여정을 이어가는 듯했다. 김재영 교무부학장님의 집무실은 조용한 연구 분위기에 더해 사회대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열정이 느껴지는 곳이었다. 유채밭 여정은 집무실의 차분함과 열정에 흡수되었다. 부학장님은 먼저 교수학습개발센터의 활동과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 하셨다. 교수과정의 동영상 촬영을 통한 강의분석과 글쓰기교실의 기능 및 학습지원과 eTL 등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해주셨다. 그러나 대담 중간중간, 홍보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하였다. 학생들에게나 교수님들에게 교수학습개발센터의 기능이 그 활동과 성과의 중요성만큼 충분히 알려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대담을 이끌어가자는 제안이 있어 이야기 순서에 관계없이 인터뷰 내용을 정리하였다. 사진촬영과 기타 필요한 인터뷰 업무를 위해 김영혜 연구원이 동행하였다. 다음 약속이 임박해옴에도 불구하고 부학장님은 1시간 가량의 긴 인터뷰에 친절히 응해 주셨다.
Language
Korean
URI
http://ctl.snu.ac.kr

https://hdl.handle.net/10371/8472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