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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기를 위한 스터디 독서법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정병기 | - |
dc.date.accessioned | 2009-09-02T04:28:42Z | - |
dc.date.available | 2009-09-02T04:28:42Z | - |
dc.date.issued | 2008-06 | - |
dc.identifier.citation | 가르침과 배움, Vol.18, pp. 16-21 | - |
dc.identifier.uri | http://ctl.snu.ac.kr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8480 | - |
dc.description.abstract | 독서법에는 왕도가 있다. 다만 독서의 세계에는 전국 시대처럼 왕도가 대단히 많다. 자기만의 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학술적 연구를 수행하고 그 결과물을 작성하기 위한 스터디 독서에서는 자신만의
왕도가 더욱 중요하다. 그렇지만 구체적인 기술과 방법은 다를지라도 모든 스터디 독서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기본적 내용은 알아둘 필요가 있다. 쓰기를 위한 스터디 독서는 분석적∙비판적 독서와 신토피컬 (syntopical) 독서로 설명할 수 있다. 이러한 독서법에 따를 때 우리는 연구를 위한 체계적인 독서를 한다고 할 수 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스터디 독서는 읽기에서만 끝나지 않고 사고하면서 읽을 뿐만 아니라 읽고 생각한 것을 반드시 기록해 두어야 완결된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 - |
dc.subject | 분석적ㆍ비판적 독서 | - |
dc.subject | 신토피컬(syntopical) 독서 | - |
dc.subject | 주제를 명확히 파악 | - |
dc.title | 쓰기를 위한 스터디 독서법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가르침과 배움 | - |
dc.citation.endpage | 21 | - |
dc.citation.pages | 16-21 | - |
dc.citation.startpage | 16 | - |
dc.citation.volume | 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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