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쓰기를 위한 스터디 독서법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정병기-
dc.date.accessioned2009-09-02T04:28:42Z-
dc.date.available2009-09-02T04:28:42Z-
dc.date.issued2008-06-
dc.identifier.citation가르침과 배움, Vol.18, pp. 16-21-
dc.identifier.urihttp://ctl.snu.ac.kr-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480-
dc.description.abstract독서법에는 왕도가 있다. 다만 독서의 세계에는 전국 시대처럼 왕도가 대단히 많다. 자기만의 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학술적 연구를 수행하고 그 결과물을 작성하기 위한 스터디 독서에서는 자신만의

왕도가 더욱 중요하다. 그렇지만 구체적인 기술과 방법은 다를지라도 모든 스터디 독서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기본적 내용은 알아둘 필요가 있다.

쓰기를 위한 스터디 독서는 분석적∙비판적 독서와 신토피컬

(syntopical) 독서로 설명할 수 있다. 이러한 독서법에 따를 때 우리는 연구를 위한 체계적인 독서를 한다고 할 수 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스터디 독서는 읽기에서만 끝나지 않고 사고하면서 읽을 뿐만 아니라 읽고 생각한 것을 반드시 기록해 두어야 완결된다.
-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dc.subject분석적ㆍ비판적 독서-
dc.subject신토피컬(syntopical) 독서-
dc.subject주제를 명확히 파악-
dc.title쓰기를 위한 스터디 독서법-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가르침과 배움-
dc.citation.endpage21-
dc.citation.pages16-21-
dc.citation.startpage16-
dc.citation.volume18-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