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학습전략의 의미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혜정-
dc.contributor.author최효선-
dc.date.accessioned2009-09-02T04:32:07Z-
dc.date.available2009-09-02T04:32:07Z-
dc.date.issued2008-06-
dc.identifier.citation가르침과 배움, Vol.18, pp. 22-27-
dc.identifier.urihttp://ctl.snu.ac.kr-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481-
dc.description.abstract어떻게 하면 공부를 잘할까?라는 질문은 모든공신(공부의 신)을 꿈꾸는 초, 중고등학생, 이러한 아이를 둔 학부모들, 이들을 가르치는 선

생님들의 오랜 기간 되풀이되어 온 숙제이다. 이 숙제를 풀기 위해 사람들은무조건 열심히 의자에 엉덩이를 붙이고 앉아 계속 공부하는 수밖에 없어라고 생각하거나, 정말 잘 가르치는 강사들에게서 강의를 들으

면 성적이 올라등 제각기 해결책이라고 생각되는 행위에 집중하고 있다. 그렇지만 아무리 OO학원 족집게 강사라 해도 모든 학생을 명문대에 보낼 수 없고, 오랜 시간을 앉아 공부하는 것만으로 시험에서의 당락이 결정되는 것은 아니다.
-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dc.subject공신(공부의 신)-
dc.subject메타학습전략 프로그램-
dc.subjectLearn How to Learn-
dc.title학습전략의 의미-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가르침과 배움-
dc.citation.endpage27-
dc.citation.pages22-27-
dc.citation.startpage22-
dc.citation.volume18-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