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클라이스트의 희곡 『헤르만의 전쟁』 연구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李甲圭
Issue Date
1993
Publisher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독일학연구소
Citation
독일학연구, Vol.2, pp. 85-104
Abstract
『헤르만의 전쟁』(Die Hermannsschlacht. Ein Drama)은 게르만 민족의 영웅 아르미니우스(Arminius)가 그의 동족을 로마의 지배에서 해방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이 작품은 흔히 사극(史劇)이라고 불리지만 사실에 충실한 것은 아니다. 오히려 이 작품은 나폴레옹 전쟁으로 인한 프로이센의 국난을 극복하기 위해서 독일민족이 결속할 것을 호소하는 정치적인 의도를 갖고 있다. 다시 말하면 클라이스트는 단순한 역사극을 쓰려한 것이 아니라, 프로이센에 대한 나폴레옹의 정치적 야망을 분쇄하고 그에 대한 증오심을 불러일으켜 독일국민의 애국심을 고취시키려는 것을 염두에 두었던 것이다.
ISSN
1229-7135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85301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Humanities (인문대학)Institute for German Studies (독일어문화권연구소)독일어문화권연구 (Zeitschrift für Deutschsprachige Kultur & Literaturen)Deutschlandforschung (독일학연구) Volume 02 (1993)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