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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어로서의 독일어 수업때서의 지역사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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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김한란
Issue Date
1998
Publisher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독일학연구소
Citation
독일학연구, Vol.7, pp. 177-192
Abstract
현재 사용되고 있는 많은 독일어교재나, 그 내용을 살펴보면 지역사정은 아직도 단순히 지식과 통계적인 수치의 전달에 그치고 있다. 이러한 현실파 또 제 2외국어로서의 독일어가 처해있는 우리 한국의 현재의 위기를 극복해 나가기 위해서도, 변화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학습이론과 교수법 이론에 따른 보다 체계적이며, 실제 수업에 활용 가능한 지역사정 커리큘럼 제작이 필요하고 이를 위한 전제조건으로 독일어권 지역사정 연구가 필수 블가결하다. 이런 맥락에서 본고에서는 외국어로서의 독일어 내에서의 지역사정의 위치톨 살펴보고 다음으로 실제 수업 현장애서 나타날 수 있는 지역사정 수업내용을 독일어 학습과정의 。예를 들어 분석해보고자 한다.
ISSN
1229-7135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85347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Humanities (인문대학)Institute for German Studies (독일어문화권연구소)독일어문화권연구 (Zeitschrift für Deutschsprachige Kultur & Literaturen)Deutschlandforschung (독일학연구) Volume 07 (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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