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r Dichter in der massenkulturellen Gesellschaft

대중문화 사회 속의 시인

대중문화를 활용해가며 시인은 온 세상 수많은 남녀 동료 시인들과 시 한 편을 함께 쓰고 있다. 그 시는 대중문화보다 더 오래된 것이며 그보다 더 위대하다. 그 시의 뿌리는 인간이라는 종과 인간의 언어의 뿌리만큼이나 깊게 뻗어 있다. 그러나 동시에 시인은 그의 동시대인과 조심스럽고도 본질적인 대화를 나누며 살고 있다. 동시대인들의 이해력, 독해력은 그들이 통상 지상에서 걷는 행보로 각인되어 있다. 거기에는 시인의 일상적 발걸음도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