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 Firth의 언어 이론 : 의미의 문제를 중심으로 : The Linguistic Theory of J.R. Firth with Special Reference to Meanìng

Abstract

언어학에 있어서 의미의 문제만큼 까다로운 문제는 없다. 문제 자체가 까다로운 만큼 의미에 대한 견해도 가지각색이다. 의미에 대한 문제는 큰 혼란을 일으키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의미는 전통적으로 뿌리를 박은 개념을 모소 가지고 있고 관계의 대단히 복잡한 셋트(set)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까다롭게 되었다고도 말할 수 있다. 관계 속에 놓이는 것은 언어단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