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 H. Schumann & Nancy Stenson (eds.) New Frontiers in Second Language Learning

Abstract

최근 外國語敎育에 관한 연구가 불완전한 학습자의 言語(learner s language)의 종적인 연구(longitudinal study)의 방향으로 옮겨 가고 있다. 과거 의 對照、分析(contrastive analysis) 에치중했던 연구가 최근에 와서는 학습자의 언어에 나타나는 오류를 분석하고 그 원인 규명에 따라 오류의 수정 방법을 강구해야 된다는것이다. 이와같은 새로운 흐름에 따라 이론과실제면에 관한 많은 논문 및 실험 보고서가 나왔으며, 이 책은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이고 높이 평가되는 논문들을 수록한 것이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