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회화영어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이현복

Issue Date
1988
Publisher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Citation
어학연구, Vol.24 No.1, pp. 123-124
Abstract
오늘 토론의 주제는 회화영어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입니다. 훌륭한 전문가를 사회로 모시려고 했는데, 모두들 요즈음 바쁘셔서 할 수 없이 제가 여기에 섰습니다. 순서에 따라 우선 주제 발표를 세 분이 하시고 그 다음에 곧이어 토론 순서로 들어가서 이화여대의 김영숙 선생님,충북대 박주현 선생님,연세대 손 한 선생닝,서울대 황적륜 선생녕,이렇게 네분을 모시겠습니다. 그리고 주제 발표는 외국어대학의 김재민 선생님과 성균관대 유만근 선생님,그 다음에 서울대 어학연구소에서 회화영어 강좌를 맡 고 있는 영국인 Barnes 선생님이 하시겠읍니다. 저희 어학연구소에서 학내 학생들을 위해서,영국에서 온 남녀 한 분씩의 선생님을 강사로 해서 회화영어교육을 하고 있는데 작년 10월부터 8반 또는 12반을 한 반 15명씩 해서 집중훈련을 하고 있어요. 그 동안의 느낀 점, 한국 학생의 수준,과정의 효과 등에 대해 솔직한 인상을 말해 달라고 제가 부탁을 드렸습니다.
ISSN
0254-4474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85793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