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대학원에 있어서의 외국어시험 시행에 대한 타당성 조사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박남식; 김성곤; 신정현; 이종우
Issue Date
1990
Publisher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Citation
어학연구, Vol.26 No.1, pp. 179-214
Abstract
우리나라가 소위 신흥공업국가(NICS)의 대열에 끼어 그 가운데서도 선두 주자가 되어 있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우리의 지상과제는 우리의 현재 국가발전 템포를 지속적으로 유치하면서 선진국의 대열로 도약하는 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도약을 이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교육의 질적 향상이 전제되어야 할 것이다. 한 나라의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견인차의 역할은 역시 그 나라의 고등교육기관들이 담당한다. 서울대학교처럼 한 나라와 민족의 교육의 선봉에 선 대학교가 여기서 차지하는 비중이 대단히 크다는 사설은 새삼 강조할 필요조차 없는 일이다.
연구 및 교육의 기능을 다각적으로 개선하려는 서울대학교의 줄기찬 노력도 이러한 맥락에서 이해되어야 할 것이다. 서울대학교가 대학원 및 연구중심의 대학을 지향하는 것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보아야 할 것이다. 대학원을 육성하지 않고서는 고등교육이나 초·중등교육올 육성할 수 없는 것이다. 그리하여 대학원의 육성이 한 나라의 교육 전반에서 차지하는 비중 은 이루 말할 수 없이 크다.
ISSN
0254-4474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85881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Language Education Institute (언어교육원)Language Research (어학연구)Language Research (어학연구) Volume 26 Number 1/4 (1990)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