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독일의 민사소송연구 50년: 구성주의에서 국제적 개방으로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최병조(역); Walter, Gerhard

Issue Date
1999
Publisher
서울대학교 법학연구소
Citation
법학, Vol.39 No.3, pp. 102-117
Keywords
독일소송법학재판을 받을 권리
Abstract
이 글은 베른대학교의 게르하르트 봘터교수가 이탈리아 민사소송법학자협회(Associazione Italiana fra gli Studiosi del processo civile)와 피렌체대학교(Università degli Studi di Firenze)가 조직하고 1997년 9월 27일 피렌체에서 개최되었던 에 관한 학술대회(Convegno su )에서 이탈리아어로 한 연설문으로서, 이탈리아의 민사소송법잡지인 Rivista di diritto processuale 53/1(Gennaio-Marzo 1998), 36-52에 게재된 것을 번역한 것이다. 원문에 충실하게 옮기고자 하였다. 그래서 연설문체를 그대로 살렸다. 또 독일어를 쓴 것은 그대로 독일어로 살리고 이탈리아어문만 우리말로 옮겼다. 독일어나 영어 등에 이탈리아어 번역이 불지 않은 것은 역자가 []로 국역을 붙였다. 이탤릭체로 된 강조는 고딕체로 대체하였다. 인용부호는 원문의 <>를 그대로 살렸다. 그러나 지명 등은 이탈리아식이 아닌 독일어 원어대로 표기하였다(예: Stoccarda 대신 Stuttgart). 그 밖에 눈에 띄는 오식은 표시함이 없이 바로 잡았다. 초고를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의 민사소송법 전문가인 호문혁 교수께서 읽어보시고 몇 가지 개선점을 지적해 주셔서 대부분 수용하였다. 이 자리를 빌어 깊이 감사드린다.
ISSN
1598-222X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8679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