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中國音樂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민족음악학교실
Issue Date
1982
Publisher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동양음악연구소
Citation
민족음악학, Vol.5, pp. 65-120
Abstract
“中國音樂”이란 용어는 ---원칙적으로 중국 본토에 限하여---문화가 다른 종족들이 거주해온 기대한 지역의 음악이다. 음악의 장르가 대단히 많으며 음악양식도 다양하다. 지역마다 다른 멜로디기 사용되며, 사북지방에서는 단 3도를 강조한다. 東北지방의 멜로디는 7음음계와 4도, 5도, 옥타브같은 넓은 음정의 도약진행을 사용한다. 東部地方은 5음음계와

연접진행을 사용한다. 리듬의 구조는 峎曲의 엄격한 2박자--各拍과 나머지 拍에 대한 부호와 명칭은 文歡에 나타난다 --로부터 狂的으로 불규칙한 리듬型--傅通的인 音樂家의 琴연주에서 나타난다. --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2:3의 리듬과 헤미올라의 리듬은 대중적인 獨白體의 노래같은 장르와 京劌의 打樂嚣 리듬型에서 나타난다.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86797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Music (음악대학)Asian Music Research Institute (동양음악연구소)Journal of the Asian Music Research Institute (동양음악) 민족음악학 Volume 05 (1982)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