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연주분야의 회고와 전망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曺偉敏

Issue Date
1989
Publisher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동양음악연구소
Citation
민족음악학, Vol.11, pp. 9-19
Abstract
이번에 개최되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창설 30주년 기념 심포지엄은 일반 학술발표회라기 보다는 각 분야의 회고와 전망이라는 명제가 그러하듯이 그간의 치적을 보고하고 회고하여 보자는 데에 그 목적이 있는 것 같기에 연주분야의 원고는 이러한 방향으로 작성되어졌고 또한 발표됨을 전제한다. 본교에 국악과가 창설되어 오늘에 이르기까지 배출된 졸업생의 수는 총 577명으로 이 가운데 남자가 189명 , 여자가 388명 이 된다. 이들 577명의 동문 중에서 이론과 작곡전공을 제외한 질기전공자는 전체수의 70%를 상회한다. 이들이 악계 로 진출하여 활동한 그간의 상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1. 독주활동 부문 동문 중 최초의 독주회는 가야금독주회로 이재숙(1회)에 의해 1964년 10월 13일 서울 음대 리사이틀 홀에서 개최된 것이 그 효시가 된다. 이어 두번째 독주회로는 1966년 6월 3일 서울 음대 라사이틀 홀에서 개최된 김정자(2회)가야고독주회를 들 수 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86828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