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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音樂의 音組織 -日本音樂의 音階 또는 調의 構造-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小泉文夫 | - |
dc.contributor.author | 李知宣 | - |
dc.date.accessioned | 2014-01-08T07:25:20Z | - |
dc.date.available | 2014-01-08T07:25:20Z | - |
dc.date.issued | 1994 | - |
dc.identifier.citation | 민족음악학, Vol.16, pp. 149-176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86863 | - |
dc.description.abstract | 音樂理調의 중심올 이루고 있는 것은 音階 또는 調의 구조이다. 그런데 이 音階와 調의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실제로 움직이고 있는 선율에 있어 音의 연결을 분해하고 또 그 각각의 音을 시간과 분리하여 공간적으로 나열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音素材를 취하는 방법을 音組織이라고 한다. 바꾸어 말하자면, 音組織이라는 것은 음악에 사용되는 音素材중 주로 音의 높이에 관한 이론올 총괄하는 것으로 여 기에는音律,音階,族法,調등의 개념이 포함된다. 그러나 音組織이 音을 音高의 면에 중점을 두면서 공간적으로 파악하는 것이라고는 해도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즉 시간적인 측면으로서의 리듬이나 樂式과 더불어서야 비로소 음악을 이론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동양음악연구소 | - |
dc.title | 日本音樂의 音組織 -日本音樂의 音階 또는 調의 構造-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고이즈미, 후미오 | - |
dc.citation.journaltitle | 민족음악학 | - |
dc.citation.endpage | 176 | - |
dc.citation.pages | 149-176 | - |
dc.citation.startpage | 149 | - |
dc.citation.volume | 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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