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를 활용한 한국어 교육 - 터키인을 대상으로 -

Abstract

터키 학생들이 한국어 공부를 하는 목적은 한국의 문화와 언어를 습득하여 졸업 후 다양한 사회 진출을 도모하는 것이다. 터키에서 한국어 교육이 시작된 지 10년이 되었지만 아직까지도 터키에서의 한국어 교육은 체계적이고 효과적이지 못하다. 그 까닭은 학습자의 특성에 따른 교육 내용과 자료의 선정 및 위계화가 미진한 상태이며, 이에 따른 효율적인 교수 학습 방법이 개발되지 못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