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번역 교육 방법론

对中国学习者的韓国语翻怿敎学方法论

지금 중국 대학교 한국어학과의 번역 과목은 보통 6-7학기에 개설되어 있는데 총 72시간에 4학점이다 그런데 중국 학습지를 위한 한국어교육에서의 번역교육 방법론은 우선 번역 교육의 성격, 교육 목표 교육 방식, 교과서 등 여러 방면의 영향과 제약을 받게 된다. 지금 중국의 한국어 교육계에는 번역 교육에 대하여 적지 않은 쟁의가 존재하고 있다. 그 가운데서 가장 시급히 바로잡아야 할 문제점은 번역 교육의 필요성과 특수성에 대한 그릇된 인식이다. 인식 문제가 해결되어야만 구체적인 방법론을 거론할 수 있는 것이다

중한언어 대조; 중-한 번역; 한-중 번역; 이론 교육; 실천 교육; 中韓語言对比; 中韓双向翻怿; 理ì论敎学; 实踐敎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