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계약법원칙』에 대한 일고 및 그 번역

Abstract

1. 1990년대에 들어와 계약법의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흥미로운 현상중의 하나는, 각국의 국내법을 통일 또는 조화·조정하려고 하는 국제적인 움직임이 극히 활발하게 전개되어 그 성과가 계속 공표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우선 私法統一國際協會(International Institute for the Unification of Private Law. 통상 UNIDROIT라는 약칭으로 불리운다)가 1994년 5월에 前文 및 7개의 장으로 된 全文 119조의 .國際商事契約原則(Principles of International Commercial Contracts).(이하 .UNIDROIT원칙.이라고 한다)을 확정하여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