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동아문화연구소

Abstract

蒙文年代記에는 여러 가지 超額가 있으며 그 어느 하나를 研究할 때는 다른 것들과 相互比較가 必然的으로 要求된다. 여기 翻譯하려는 黃金史(Altan Tobéi)도 그러한 것中의 一種인 것이다. 그러나 各年代記에는 實際로 共通的인 部分이 많으면서도 또 一面 그것들이 各各 記錶되던 여러 가지 條們과 歷史的인 背景으로 因하여 또한 差異가 생기지 않을 수 없었던 것이다. 그러기 때문에 名年代記의 歷史的 背景에 閱한 考慮가 必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