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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國과 日本에 傳來된 中國音樂의 變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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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李惠求-
dc.date.accessioned2014-01-13T01:41:29Z-
dc.date.available2014-01-13T01:41:29Z-
dc.date.issued1966-
dc.identifier.citation동아문화, Vol.5, pp. 139-156-
dc.identifier.issn1598-0200-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7492-
dc.description.abstract音樂에 있어서의 인것을 찾으려면, 우선 우리 音樂을 隣國인 中國과 日本의 音樂과 比較하여야 하겠고 그 三個國의 音樂을 比較하려면, 그 比較對象이 같은 카테고리, 또는 같은 系統에 属하여야 할 것이다. 그런 同一한 카테고리의 音樂은 中國音樂과 그것이 韓國 · 日本에 傳來된 音樂에서 가장 安全하게 求하여질 것이다. 그런 音樂으로 現在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마 日本에 傳來되어 所謂 과 高麗때 宋에서 들어온 詞樂 과 中國의 琴曲 일 것이다. 勿論 日本의 唐樂 · 韓國의 洛陽春 · 中國의 陽關三疊 各各 時代를 달리한 듯하여, 正確한 意味에 있어서 그 三者가 同一한 카테고리에 屬한다고 하기가 어렵지만, 그러나 筆者가 入手할 수 있는 資料로서는 이 세가지 音樂 밖에 없어 어쩔 수 없다. 그래서 爲先 이 三者의 音樂을 比較하여 그 共通點을 調査하고, 그것이 同一 카테고리에 屬할지를 살펴보겠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동아문화연구소-
dc.title韓國과 日本에 傳來된 中國音樂의 變化-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동아문화-
dc.citation.endpage156-
dc.citation.pages139-156-
dc.citation.startpage139-
dc.citation.volume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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