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清末江浙鐵路紛料(1905-1911)와 辛亥革命 前夜의 紳士層向方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민두기 | - |
dc.date.accessioned | 2014-01-13T02:07:12Z | - |
dc.date.available | 2014-01-13T02:07:12Z | - |
dc.date.issued | 1972 | - |
dc.identifier.citation | 동아문화, Vol.11, pp. 89-143 | - |
dc.identifier.issn | 1598-0200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87535 | - |
dc.description.abstract | 情日戰爭以後 激化 되는 帝國主義의 利權爭奪의 渦中에서 地方紳士들을 中心으로 利權回收運動이 전개되어 民族資本家層의 形成과 立詰運動의 推進의 바탕이 되었음은 널리 알려진 일이거니와 그 樣相은 대개 이미 淸廷이 내어준 鎮山, 鐵道의 開發建設權協約을 廢棄시켜 中國人의 資本으로 開發建設하자는 것이었다. 그러한 事例가운데 가장 成功的이었고 또 가장 두들어진 事例의 하나가 蘇杭前鐵路建設을 둘러싸고 英國 및 淸廷과 設立한 1905年以來의 江蘇省 浙江省의 廢約拒款運動, 存款廢 止運動이었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동아문화연구소 | - |
dc.title | 清末江浙鐵路紛料(1905-1911)와 辛亥革命 前夜의 紳士層向方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동아문화 | - |
dc.citation.endpage | 143 | - |
dc.citation.pages | 89-143 | - |
dc.citation.startpage | 89 | - |
dc.citation.volume | 11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