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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國語「四聲」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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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孔在錫-
dc.date.accessioned2014-01-13T02:07:44Z-
dc.date.available2014-01-13T02:07:44Z-
dc.date.issued1973-
dc.identifier.citation동아문화, Vol.12, pp. 21-54-
dc.identifier.issn1598-0200-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7539-
dc.description.abstract中國語의 여러가지 特性중 하나는 聲調를 論하는 것이 常例이다. 一般的으로 聲調言語란 한 音節의 音位의 高低가 서로 달라 言語의 意味를 分化시키는 作用을 하는 言語들로 이중에서 가장 현저한 것이 中國語인 것이다. 聲調言語에 대한 硏究는 近代 西毆言語學이 發展되어 그에 힘입은바 많지만 中國의 경우 이미 南北朝時代(420~589)에 發端이 되어 傳統的인 中國聲韻學의 主軸을 이루어 오게 된 것이다. 오늘날 우리가 中國語를 律動的이고 音樂的인 멜로디를 갖고 있는 言語라고 하는 까닭은 바로 이 言語가 聲調를 가지고 그러한 聲調의 區分이 聽覺에 현저하게 作用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過去의 中國文學중 韻文이 盛行한 까닭도 여러 가지 原因들이 있지만 中國人들의 言語가 古代로부터 聲調言語였기 때문이며 그들은 聲母보다 韻母를 더욱 重視하였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동아문화연구소-
dc.title中國語「四聲」에 관하여-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동아문화-
dc.citation.endpage54-
dc.citation.pages21-54-
dc.citation.startpage21-
dc.citation.volume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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