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전통적인 中國小說文學의 冊究에 대한 프랑스의 기여
전통적인 중국소설문학의 연구에 대한 프랑스의 기여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Levy, Ardre
Issue Date
1984-12
Publisher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동아문화연구소
Citation
동아문화, Vol.23, pp. 135-147
Abstract
중국문화를 받아들이고 그 정수를 흡수·소화한 이 나라에 와서 불란서의 중국학자인 제가 무엇을 알려드리려는 의도는 전혀 없읍니다. 따라서 저는 문제를 한정하여 중국소설에 관한 불란서에서의 연구의 역사와 그 결과에 관해서만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그러나 저는 이에 관한 총괄적인 결과만을 말씀드리려 하지는 않읍니다. 왜냐하면, 이 경우에는 카탈로그를 뒤지는 것과 같은 일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에 관해서는 이미 臺中에서 胡萬川교수의 지도하에 발간되는 中國小說研究專集 第3卷(1981)에 “A Survey of French Studies on Chinese Classical Fiction: Past and Present"라는 글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대체로 구어체로 된 이 문학에 관한 기이한 상황을 말씀드릴 필요가 있겠습니다. 여러분이 다 잘 아시다시피 아직 오늘날에도 이 구어체로 된 문학은 학자들의 주목을 끌만한 가치가 없다고들 합니다.
ISSN
1598-0200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87622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Humanities (인문대학)Center for East Asian Studies (동아문화연구소)Journal of S.N.U. Institute for Asian Studies (동아문화)동아문화 Volume 22 (1984)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