唐代文學의 時期區分 問題

文學의 峙期를 區分한다는 것은 文學의 歷史的인 特徵을 살펴 봄으로써 보다 뚜렷하게 文學發展의 寶體를 이해하고자함이다. 즉 그것은 文學史記述의 중요한 방편 이기도 하다. 그러나 文學의 歷史(History of Literlature) , 혹은文學的인 惺史(Literary history)를 파악 하려면 어떤将絡에서 文學{作品이 생산 되어 變化•發展하였는가를 규명해 보아야 하기 때문에, 記述者의 보는 각도에 따라서 달라질 수도 있고,사실상 명확한 한계를 긋기가 곤란한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