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위 소유 여격에 대하여 러시아어에서 소유형용사, 생격, y+생격 및 수혜 여격과의 비교 : On the So-Called "Possessive Dative": Comparison with Possessive Adjective, Genitive, U + Genitive, and Benefactive Dative in Russian

Abstract

1. 문제 제기 일반적으로, 소유 여격(possessive dative, 이하 POSS DAT)'이라는 용어는 소유 관계를 표현하는 여격이라는 상단히 모호한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들의 총칭으로 사용되어왔다. POSS DAT를 판별하는 잣대로는 흔히 소유형용사 (possessive adjective, 이하 PA)나 생격(genitive, 이하 GEN)과의 호환성이 거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