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Richard Eberhart- 詩 와 時代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李永傑
Issue Date
1982
Publisher
서울대학교 미국학연구소
Citation
미국학, Vol.5, pp. 123-142
Abstract
리처드 에버하아트 (Richard Eberhart, 1904-) 는 1972년까지 15권의 시집을 낸 미국의 노장시인이며 66년에는 『詩選~(Selected Poems 1930 p‘'1965)~로 퓰리쳐賢을 받았다. 79년에 상재 한 『詩選~(Ol Poetγy and Poets) 에 는 자신의 시관과 금세기 미국시단에 관한 폭넓은 관심이 피력돼 있다。1972년에 낸 『은혜의 들판』(Fields of Grace) 은 개인과 사회 또는 시와 시대의 상관성을 집중적으로 다룬 시집으로 금세기의 삶과 시대에 대헌 강력한 증언이 되고 있다. 개인과 사회,시와 시대의 상관성은 여러 대표적 시안을 통해 조사될 수 있을 것이다. 노동의 개인적 • 사회적 의의와 과학시대의 삶의 성격을 다룬 로버트 프로스트, 현대적 삶과 기독교의 상관을 다룬 W.H. 오든, 시대적 문맥 속의 自傳的삶을 취급한 로버트 로월, 자연친화의 要地에서 현대문명에 대한 비판을 펀 게리 스나이더 등이 있다. 에버하아트와 『은혜의 들판』을 선정한 이유는 그의 시가 비교적 덜 소개돼 있고 『은혜의 들판』이 老年의 예지를 담은 최근의 업적이기 때문이다. 또,46편 중의 많은 작품이 뚜렷한 시대적 문맥속에 개인과 사회, 인간과 역사의 모티브를 강렬히 명상하는 까닭이다.문 학과 사회의 상관성을 다룬 여러 글 중에 리처드 호가트 (Richard Hoggart) 의 『문학과사회』 J (Literature and Society), 『문학적 상상과 사회학적 상상』J (The Literary Imagination and the Sociological Imagination) , 『문학의 가치』 (Why 1 Value Literature) 등이 대표적이다.
ISSN
1229-4381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88391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Researcher Institutes (연구소)American Studies Institute (미국학연구소)미국학미국학 Volume 05 (1982)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