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LGBTQ 홈리스 청소년들의 생존기, 『쫓겨난 아이들』
Sassafras Lowrey, ed. Kicked Out. (Ypsilanti: Homofactus Press, 2010)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이진화
Issue Date
2010
Publisher
서울대학교 미국학연구소
Citation
미국학, Vol.33 No.1, pp. 259-271
Abstract
은 현재 홈리스 청소년이거나 과거 홈리스로 생활했던 청소년 시기의 경험을 지닌 미국 LGBTQ들의 생존기이다. 동성애자라는 이유로 열일곱 살에 집에서 쫓겨나 우여곡절을 겪으며 생존, 자립하여 지금은 맹렬한 전방위적 퀴어 활동가로 활약하고 있는 사사프라스 로우리(Sassafras Lowrey)가 편집했다. 로우리 자신의 이야기를 포함하여 비슷한 경험을 거쳐 온/거쳐 가고 있는 다양한 이들의 구술과 기록을 한 권의 증언집으로 소중하게 모아 엮었다. 1998년 동성애자 증오범죄(hate crime)의 표적이 되어 사망한 뒤, 미국 내에서 성정체성과 성별정체성 등을 매개로 한 증오범죄 예방법 제정의 촉매가 된 게이. 고(故) 매튜 셰퍼드

(Matthew Shepard, 1976‐98)의 어머니인 주디 셰퍼드(Judy Shepard)가 아들을 기리는 마음으로 머리말을 썼다. 그녀는 LGBTQ 커뮤니티를 향해 호소한다. LGBTQ 홈리스 청소년들을 물심양면 돕자고 외친다. 청소년들의 고통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성인 LGBTQ 커뮤니티의 각성을 촉구한다. LGBTQ 의 부모들에게 우리 아이들을 끌어 안고 그들을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사랑한다 말해 주자는 당부의 말로 짧은 글을 맺는다. 서문에서 로우리는 가족으로부터 꽃겨난 직후 공립도서관을 찾았다가 그 한 켠에 홀로 앉아 다졌던 한 가지 맹세를 회고한다. 그녀는 서가를 이 잡듯이 뒤졌음에도 자신의 생존을 위한 조언이 담긴 책이라고는 찾지 못한 채 한없이 막막하던 차였다. 자신에서 과연 미래가 있을지 알 수 없었다.
ISSN
1229-4381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88662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Researcher Institutes (연구소)American Studies Institute (미국학연구소)미국학미국학 Volume 33 Number 1/2 (2010)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