環境管理시스템開發에 關한 研究 : 實用化를 위한 模型 : 「레온티프」 環境模型을 中心으로

을 地域模型으로 구체화하기 위하여 首都圈地域 環境管理體系模型을 개발하고 이에 대한 下部體系模型(sub-system model)의 內容을 論議하였고, 第四次年度의 研究에서는 前年度

研究의 下部體系模型들을 補完하고 구체화 한 후 시뮬레이션(simulation)을 위한 컴퓨터 프로그래밍으로 발전시키는 것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5個年에 걸친 本 硏究의 궁극적인 目的이 실제 應用에 적절한 環境體系模型을 개발하는 것이며, 특히 本 第5次年度의 硏究內容이 環境體系模型의 調整, 補完 및 活用化 方案의

연구임에 비추어 本 硏究에서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루기로 한다.

첫째, 지난 4次年度에 걸친 硏究結果를 배경으로 本 5個年 環境硏究가 목표로 하는 綜合的인 環境體系模型의 中心이 될 수 있는 實用的인 基礎模型의 具體的인 展開. 둘째, 上記 基本模型과 지난 4次年度의 硏究에 제시된 下部體系模型들과의 聯關性 分析및 유기적인 連結方法 제시. 셋째, 綜合的인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