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cture slides: Linear Dynamic Systems and Control

수업내용

선형 제어 시스템을 학습하기 위한 기초 및 기본 개념을 제공하는 강좌로, system model에 대한 기본 개념을 상태변수 공간에서 학습하고, 선형대수학의 기초를 다시 살펴 본 후, 상태공간 방정식의 해, 시스템의 안정도(Lyapunov stability), 제어 가능한 시스템(controllability), 관측 가능한 시스템(observability), controllable and observable canoidal form, duality, 상태변수 궤환 제어기 설계, 상태변수 관측기 설계 및 출력 궤환 제어 방법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