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Fourier 해석 입문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최병선

Issue Date
2002-06-25
Publisher
세경사
Citation
268p.
Abstract
본서는 Fourier 해석의 입문서이다. It시대를 맞아, 학문의 여러 분야에서 Fourier 해석의 역학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편미분방정식을 푸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신호처리, 통신, 웨이블릿해석이나 양자역학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Fourier해석을 이해하는 것이 자주 사용되고 있다. 이렇게 널리 사용되고 또한 앞으로도 그 중요성이 강조될 Fourier해석을 쉽게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본서의 원고를 썼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원칙 하에 본서의 원고를 작성하였다.
▷ IT시대에 사용하게 될 Fourier해석의 관점에서 원고를 작성한다.
▷ 수학적인 정교성을 추구하지 않고, 응용을 하기 쉽도록 전체적 개관을 강조한다.
▷ 정상적인 고등학교 과정을 이수한 독자라면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쓴다.
▷ 단시간에 본서를 독파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책의 두께가 얇게 쓴다.
▷ Lebesgue적분을 사용하지 않는다.
독자들이 본서를 통해서 Fourier해석을 쉽게 입문할 수 있으면 하는 것이 본저자의 소망이다. 본서를 완성하는데는 여러 사람의 도움이 있었다. 우선, 본서의 원고는 2001년 여름 미국Chicago의 suburban인 Northbrook에서 작성된 것이다. 이 기간 동안 본저자의 가족에게 집을 제공하고 여러 가지 도움을 준 Lee's family인 Ken, Karen, Jonathan, 그리고 Hannah에게 감사한다. 또한, 원고를 교정해준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의 정다예 씨께 감사하고, 본서가 출판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세경사 사장님과 직원 여러분께 감사한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94413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