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이산형 재무모형의 수리적 배경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최병선

Issue Date
2004-02-29
Publisher
세경사
Citation
632 p.
Abstract
본서는 재무이론의 수리적 배경을 공부하기 위한 독자들을 위해 본저자가 쓰는 시리즈중의 한 권이다. 본서는 재무이론의 입문서가 아니라, 석사과정 이상에서 재무이론을 심도있게 공부하고자 하는 독자들을 위한 것이다. 수리재무이론의 접근법을 크게 둘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이산시간모형(discrete timemodel)을 바탕으로 하는 이론으로서, 시장균형이론이 이 접근법의 핵심이다. 다른 하나는 연속시간모형(continuous time model)을 바탕으로 하는 이론으로서, 확률미적분이 이 접근법의 핵심이다. 본서에서는 첫 번째 접근법인 이산시간모형에 대해서 다룬다. 본서의 대상이 이산시간모형이므로, 본서에서는 측도론을 바탕으로 하는 확률론을 사용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본서는 대학과정의 해석학입문, 선형대수학, 그리고 투자론을 공부한 독자들을 위한 것이므로, 이 과목들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는 본서를 읽기 전에 먼저 이 과목들을 공부하기 바란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94457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