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Review America in Ruins: The Decaying Infrastructure (미국의 인프라 쇠퇴와 대응: 1980년대 공공사업 개혁)

Abstract

읽는 내내 불편한 마음 때문이었을까, 100페이지 남짓한 분량이었으나 쉽게 읽히는 책은 아니었다. 이 번역서는 우리가 잘 알고 있지만 사실상 외면하고 있는 내용을 전면적으로 다루고 있다. 1980년대 초 미국의 사회기반시설은 이미 심각하게 노후화되어 막대한 투자를 통해 재건하지 않으면 경제발전도, 삶의 질 향상도 요원하다는 것이다. 마지막 책장을 덮으며 현실로 다가와 있는 우리 교통시설의 노후화에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라는 어려운 숙제를 떠안은 심경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