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근대 이행기의 語學·文法·語法·文典·語典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현희-
dc.date.accessioned2016-04-14T01:20:49Z-
dc.date.available2016-04-14T01:20:49Z-
dc.date.issued2015-12-
dc.identifier.citation동아문화, Vol.53, pp. 3-21-
dc.identifier.issn1598-0200-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96057-
dc.description.abstract이 글은 근대 이행기에 교육의 목적으로 이루어진 한국어학의 성립과 관련되어 있는 몇 가지 자그마한 문제를 언급해 보기 위하여 작성되었다. 주로 몇 용어의 용법과 의미에 초점을 맞추기로 한다. 필자에게 주어진 주제는 한국인에 의해 행해진 이 시기의 한국어학 연구에 대한 것이었는바, 이 주제만으로는 항상 되풀이되곤 하는 매우 뻔한 기술을 행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사실상 한국에서의 한국어학은 먼저 한국어의 학습을 목표로 하여 일본인 학자와 서양 선교사들에 의해서 먼저 이루어지고, 그 다음에 이들과의 일정한 관계하에서 한국인에 의한 한국어학이 구축되어 왔기 때문이기도 하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동아문화연구소-
dc.title근대 이행기의 語學·文法·語法·文典·語典-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동아문화-
dc.citation.endpage21-
dc.citation.pages3-21-
dc.citation.startpage3-
dc.citation.volume53-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