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Abstract

1966年은 서울大學校開校20周年을 맞아 本館으로서도 매우 뜻깊은 해이다. 20歲輪을 지내는 동안에 本館은 多事多難한 激動期를 지내면서도 많은 發展을 이룩하게 된 것을 기뻐한다. 그中 特殊한 業務를 들면 다음과 같다. 첫째 中央圖書館과 各分館과의 體系化에 의한 서울大學校 附屬圖書館의 機構整備: 開校 以來 20年동안 서울大學校는 몇個 大學院과 10餘個 單科大學으로 構成되어 發展하여 왔으나 各 單科大學의 圖書館은 中央圖書館과의 統一된 連結性이 缺如되어 왔기 때문에 서울大學校圖書館運營과 그 發展에 支障이 많았으나 지난 1965年 國立學校設置令中改正에 의하여 서울大學校附屬圖書館 分館을 設置하게 됨으로써 늦게나마 서울大學校全圖書館, 따라서 中央圖書館과 各分館과의 紐帶가 맺어지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綜合目錄作成事業에 着手함으로써 많은 進展을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