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철학사상의 유입과 그 평가 (1) : 연구를 위한 자료의 통계적 분석 : The Acceptance of Western Thought and its EStimation (1) : outline of the Study and the Acceptance of Western Thought in Modern Korea - A Survey on the Materials for the Study of Western Thought

1.1. 자료(=서양철학 논저목록)는 다음과 같이 수집, 입력하였다.

국회도서관에서 매년 발간하는『收書目錄』, 『대한민국 박사 및 석사학위논문 총목록』,『정기간행물 기사색인』을 기본으로 하고, 국립중앙도서관에서 매년 발간하는『대한민국 출판물 총목록』및 학술원 발간의『學術總覽』11집(철학 Ⅰ)(1976), 『學術總覽』 37집(철학 Ⅱ)(1987)을 참고하여 자료를 입력한 뒤, 출판사들의 자체 도서목록 및 각종 학술지를 직접 조사하여 입력 자료를 수정, 보완하였다. 각종 학술지는 학술 기관지, 각 대학 철학과, 철학관련 연구소 발간지, 각 대학의 논문집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