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적 예측-수정자 유한차분 시간영역법을 이용한 전광 초방사 펄스 레이저 모델링

Modeling of an all-optical super-radiance pulse laser using an iterative predictor-corrector finite-difference time-domain method

1954년, R. H. Dicke는 입자단에 대하여 집단적 자발 방출이 일어남을 제안하였고, 이 현상은 초방사라 명명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초방사 시스템을 일차원에 대하여 해석적 그리고 수치적으로 연구하고, 이에 대한 응용으로 전광 초방사 펄스 레이저 및 레이저 가동을 위한 펌프 방식을 제안하였다. 그리고 반복적 예측-수정자 유한차분 시간영역법을 이용하여 두 개의 초방사 시스템의 커플링 조건 및 펌프의 조건을 구하였다. 이때 두 개의 초방사 시스템은 향후 다수 시스템으로 확장 가능하다. 최종적으로, 제안된 전광 초방사 펄스 레이저를 모델링하고 수치해석하였다.

초방사; 집단적 자발 방출; 펄스; 레이저; 유한차분 시간영역법; 모델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