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정수 선형 프로그래밍 기반의 분산 실시간 시스템 최악 응답시간 분석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하효진

Advisor
하순회
Major
공과대학 전기·컴퓨터공학부
Issue Date
2013-08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Keywords
최악 응답시간 분석정수 선형 프로그래밍분산 실시간 시스템스케줄링 어노말리
Description
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전기·컴퓨터공학부, 2013. 8. 하순회.
Abstract
분산 실시간 시스템에서 최악 응답시간을 분석하는 것은 시스
템의 안정성 및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하여 필수적인 과정이다. 그러나 분산 실시간 시스템에서의 최악 응답시간의 상한을 분석하는 것은 수행시간의 변동과 스케줄링 양상 등을 모두 고려해야 되기 때문에 오차가 적게 예측하는 것이 어렵다. 그로 인하여 기존의 연구들은 분석 시간이 짧으면 과예측의 정도가 크고, 분석 결과가 정확하면 분석 시간이 긴 경향을 보인다.
본 논문에서는 정수 선형 프로그래밍(Integer Linear Programming: ILP, 이하 ILP)을 사용하여 정확한 최악 응답시간을 분석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그리고 문제의 크기에 따라 수행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ILP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ILP 변수의 범위를 효과적으로 제한하는 방안을 고안하였다. 이를 통해 ILP 수행 속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그리고 제안한 분석법의 분석 결과를 다양한 실험을 통해 측정하여 본 분석법과 같은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하는 최악 응답시간 분석법에 대한 우위를 보인다. 또한 분석시간 측면의 확장성의 한계 및 그 극복 결과를 보인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23002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