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가 Gerald Finzi의 생애와 그의 연가곡 'Let us garlands bring, Op. 18'의 분석 및 해설

본 논문은 석사과정 졸업에 필요한 렉쳐 리사이틀 프로그램에 대한 프로그램 노트 형식의 논문 이다.

이번 논문은 르네상스 후기 이후 침묵했던 영국가곡을 현대에 이르러서 다시한번 전성기로 이끌었던 작곡가들 중 한 명 이었던 제랄드 핀지 (Gerald Finzi, 1901-1956)의 대표적인 연가곡 Let us garlands bring, Op. 18의 시 해석 및 음악 분석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이 작품은 영국 최대의 문호 윌리엄 셰익스피어 (William Shakespeare, 1564-1616)의 시에 곡을 붙인 것으로 Come away death, Who is Silvia?, Fear no more the heat o the Sun, O Mistress mine, It was a lover and his lass 총 5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분석으로 들어가기에 앞 서 작품을 이해 하는데에 조금 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작곡자 Gerald Finzi의 생애와 음악적 특징 등을 알아 본 후 Let us garlands bring, Op. 18의 시의 번역과 음악 분석으로 넘어가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도울 것 이다. 이를 통해 Gerald Finzi만의 음악적인 특색과 그가 시를 어떻게 이해하고 또 다루었는지 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