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發展途上에 있는 나라의 圖書館敎育 問題 : Library Education and Training in Developing Countries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천혜봉-
dc.date.accessioned2017-07-21T02:31:51Z-
dc.date.available2017-07-21T02:31:51Z-
dc.date.issued1968-12-
dc.identifier.citation書香의 苑, Vol.6, pp. 18-30-
dc.identifier.issn2005-4947-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134791-
dc.description.abstract第二次世界大戰後에 새로이 發展되고 있는 나라들은 모든 學問이 그러했듯이, 圖書館學에 있어서도 그 體系와 方法論을 海外의 이른바 先進國에서 받아들였다. 아시아 近東, 大洋洲, 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 등의 自由陣營에 속하는 여러 發展途上에 있는 나라들은 大體로 美國이 아니면 英國을 背景으로 그 兩國에서 發展되고 있는 圖書館敎育의 類型을 거의 그대로 移植하였다. 그러나 오늘날 經濟, 政治, 文化, 社會, 敎育의 制度와 事情이 워낙 뒤떨어진 이들 開發途上國에 있어서 그 次元이 높고, 또 그 가운데에는 異質的인 性格과 內容의 것도 없지 않은데, 그것이 果然 그대로 消化 乃至 適應되고 있을까? 한편으로는 圖書館學은 理論과 實際가 經이 되고 緯가 되어 體系化된 學問인데, 敎育에 있어서 그 兩者가 果然 均衡있게 反映되고 있을까? 또 여러 水準에서 實施되고 있는 現行 圖書館敎育에 있어서도 後進的인 立場에서 볼 매, 그 가운데에는 批判을 加하고 改善하여야 할 要素가 있지 않을까?-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dc.title發展途上에 있는 나라의 圖書館敎育 問題-
dc.title.alternativeLibrary Education and Training in Developing Countries-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Chun, Hye-Bong-
dc.citation.journaltitle서울대학교 도서관보-
dc.citation.endpage30-
dc.citation.pages18-30-
dc.citation.startpage18-
dc.citation.volume6-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