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초방사 이색성 시스템의 비동기 상태에 대한 모델링 및 수치 해석 : Modeling and numerical analysis of an unsynchronized superradiant dichroic system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안해찬

Advisor
정윤찬
Major
공과대학 전기·정보공학부
Issue Date
2018-08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Description
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공과대학 전기·정보공학부, 2018. 8. 정윤찬.
Abstract
본 연구는 두 개의 서로 다른 전이 주파수를 가진 이색성 2준위 시스템에서 일어나는 초방사 현상에 대한 수치 해석을 수행하였다. 초방사 이색성 시스템의 비동기 상태가 가지는 주기적인 동작을 고려하여 수치 모델을 제안하고 이를 기반으로 비동기 상태에 대한 분석이 진행하였다. 이색성 시스템이 생성한 초방사 방출에서 집단적 커플링에 의해 일어나는 주파수 혼합인 초방사 광파 혼합을 발견하였다. 집단적 감쇠율 및 펌핑율을 변화시켜가며 초방사 광파 혼합의 특성을 조사하였다. 이 연구는 디튜닝이 존재하는 시스템 내 양자 상관 관계에 대한 이해를 넓혀 주며, 또한 Kerr 비선형성에 의존하지 않는 새로운 방식의 주파수 생성 방법을 제안한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44805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