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글쓰기

영어 실력이 조금 부족하다고 해서 영어 글쓰기까지 못하라는 법은 없다. 특히 대학에서 마주치는 academic writing의 경우는 더더욱 그러하다. 왜냐하면 academic writing은 영어 실력을 뽐내기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의견을 영어라는 도구로 표출하는 데 목적이 있기 때문이다. 영어라는 도구가 조금 부실하더라도 사용법만 잘 안다면 영어 글쓰기를 잘 할 수 있다. 영어로 글 쓰는 법이 생소한 학생들을 위해 두회에 걸쳐서 효과적인 영어 글쓰기를 위한 전략을 소개하고자 한다. 오늘은 첫 번째로 글의 구조, structure를 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