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Investigating Key Factors Affecting Cryptocurrency Purchase Intention: Community Influence and Reliance on Price Chart as Key Determinants : 암호화폐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커뮤니티 영향 그리고 가격차트 의존도를 중심으로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이병찬
Advisor
장정주
Major
경영대학 경영학과
Issue Date
2019-02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Description
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경영대학 경영학과, 2019. 2. 장정주.
Abstract
비트코인 그리고 암호화폐는 사회의 다양한 양상에 급진적인 변화를 창출할 주요 이슈로 고려된다. 그러나, 이와 같은 신흥 컨텍스트의 구매의도를 담은 연구는 미비한 상황이다. 위에 대한 차이를 좁히기 위하여 본 연구는 인지된 용이성, 커뮤니티 참여도, 오피니언 리더, 대인 영향, 가격차트 의존도를 포함한 기존 그리고 신규 변수를 사용하여 암호화폐 구매의도 개념적 모형을 제시한다. 온라인 설문 그리고 PLS구조 방정식 모형을 사용하였다.
Language
eng
URI
https://hdl.handle.net/10371/150577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Dept.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과)Theses (Master's Degree_경영학과)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