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ower of Balance: 삼성의 철학과 문화를 발신하는 디자인

The Power of Balance: Design that Conveys the philosophy and Culture of Samsung

한국의 삼성전자는 이제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트렌드세터로써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삼성이 이런 디자인선도 브랜드로 거듭나게 된 배경에는,굿디자인이 브랜드의 가치와 이미지를 높인다는 디자인 경영전략이 있다. 삼성은 삼성만의 정신성을 담은 디자인 아이덴티티 프로그램 수립과 그에 기반한 디자인전력을 통하여 독자적인 브랜드이미지를 가진 디자인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 아이덴티티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하여 삼성은 모두가 공감할 수 있고, 한국의 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정체성을 찾는 데서 출발했고, 석굴암에 담겨진 지혜와 정신에서 삼성디자인이 추구해야 할 핵심가치를 찾아 내었다. 이 핵심가치는 인간중심: 사용자를 배려한 디자인으로 요약될 수 있으며 이 아이덴티티 프로그램을 근간으로 디자인 혁신 전략을 지속적으로 수행하여 글로벌 디자인 리더로서의 인정받고 있다.

삼성전자; 글로벌 디자인; 인간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