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분야 트랜스젠더 배제(Trans-Exclusion)에 대한 페미니즘 담론

이 글은 일본 오차노미즈여자대학 젠더연구소가 발행하는 학술지(『ةؘ٤٭ر煝疴』 23, 2020. 7.) 에 The Feminist Discourse on Trans Exclusion from Sports라는 제목으로 실린 글을 번역한 것이다. 『일본비평』 편집위원회에서는 이 글이 이번 제23호 특집의 취지에 매우 부합하다고 판단 하여, 해당 저널 및 필자의 동의하에 번역·게재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