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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비형식 생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절차 모형
A Model Study on the Procedure Development for Informal Ecological Education Program in Public Institute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윤지현-
dc.contributor.author강성룡-
dc.contributor.author주은정-
dc.contributor.author김재근-
dc.date.accessioned2022-05-20T00:57:45Z-
dc.date.available2022-05-20T00:57:45Z-
dc.date.created2022-01-24-
dc.date.issued2021-06-
dc.identifier.citation환경교육, Vol.34 No.2, pp.228-250-
dc.identifier.issn1225-1259-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179943-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생태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공공기관의 경영 특성을 반영한 비형식 교육기관의 생태교육 프로그램 개발 절차 모형을 제안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공공기관 운영 특성을 반영한 절차를 기반으로, 선행연구를 통해 비형식 교육기관으로 갖추어야 할 교육적 절차 요소를 반영하고, 공공기관 경영평가의 쟁점사항을 점검하여 수정된 절차모형을 개발하였다. 이를 국립생태원 ‘2018 글로벌 생태협력 아카데미’ 적용하여 절차 단계별로 보완해야 할 사항들을 점검하고 반영하여 최종 절차모형을 제시하였다. 연구결과, P-D-C-A를 기반으로 비형식 교육기관의 생태교육 프로그램 개발 절차 모형을 개발할 수 있었으며, 시범운영을 통해 활용 가능성을 보완할 수 있었다. 이러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공공기관의 특성을 고려한 비형식 교육기관의 생태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등 활용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었다.-
dc.language한국어-
dc.publisher한국환경교육학회-
dc.title공공기관 비형식 생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절차 모형-
dc.title.alternativeA Model Study on the Procedure Development for Informal Ecological Education Program in Public Institute-
dc.typeArticle-
dc.citation.journaltitle환경교육-
dc.citation.endpage250-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228-
dc.citation.volume34-
dc.identifier.rimsid154031-
dc.identifier.kciidART002739210-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재근-
dc.type.rimsART-
dc.description.journalClass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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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ducation (사범대학)Dept. of Science Education (과학교육과)Biology (생물전공)Journal Papers (저널논문_생물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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