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l Loewenstein, Verfassungslehre, 1959

비교헌법학에 있어서의 최고권위자로서 자타가 공인하고 있는 Karl Loewenstein 교수의 주저가 바로 본서이다. 다만 본서는 이미 1947년에 미국에 있어서 Political Power and the Government Process 라는 저서명으서 출간된 미국판을 Rudiger Beerner가 독문으로 번역하고 이 번역을 저자가 낱낱이 피열한 다음, 필요한 부분에서는 수정을 가하고, 또한 여기에 새로운 증보를 하여 Verfassungslehre 라고 하는 새로운 저서명으로서 1959년에 독일에서 출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