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 유기천저: The Korean Criminal Code

Abstract

우리는 평소 해외 동남시아나 혹은 사구의 여러 곳에 각종사명을 띄우고 다녀오는 분들로부터 아직까지 「코리아」라는 것이 우리가 국내에서 바라고 있는 것만큼 알려져 있지 못하다는 사실을 지상이나 모임자리를 통해서 가끔 듣고 있는 이야기들이다. 이 말을 들을 때, 아직껏 한번도 외유의 기회를 가져 보지 못한 분들은 의아심을 가질만큼 수천년 역사를 가진 문화민족으로서의 긍지가 앞서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