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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실증 연구 -집단간 선호도 차이분석을 통하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안상형 | - |
dc.contributor.author | 주우진 | - |
dc.contributor.author | 곽태우 | - |
dc.date.accessioned | 2010-01-13T02:28:23Z | - |
dc.date.available | 2010-01-13T02:28:23Z | - |
dc.date.issued | 1999 | - |
dc.identifier.citation | 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Vol.09, pp. 75-90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29827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전자 마케팅을 보는 관점을 기본적으로 서비스 기업이 행하는 활동으로 규정하고 서비스 마케팅 입장에서 연구를 시행하고자 한다. 즉 전자 마케팅을 통해 거래되는 상품자체의 속성도 중요하나 컴퓨터가 매개체가 된 환경에서 요구되는 새로운 서비스 마케팅 전략을 고찰하고자 한다. 전자 마케팅에 의한 거래 이용자와 비이용자간의 선호도 특성에 대한 가설을 검증하는 과정에서는 설문 조사를 시행하였다. 조사 대상자 선정에 있어서 컴퓨터 및 통신 이용에 경험이 있는 사람들을 모집단으로 함으로써 설문 자료의 신뢰성을 최대한 높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설문 배포 과정도 국내 컴퓨터 통신 서비스 중의 하나인 유니텔 이용자들 중 인터넷 포럼 동호회 회원들 2000명을 대상으로 통신망을 통한 설문의 배포 및 수거를 실시하는 등 가능한 한 이용자들의 현실적인 데이터를 확보하고자 하였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정보연구소 | - |
dc.title | 전자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실증 연구 -집단간 선호도 차이분석을 통하여-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경영정보논총) | - |
dc.citation.endpage | 90 | - |
dc.citation.pages | 75-90 | - |
dc.citation.startpage | 75 | - |
dc.citation.volume | 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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