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기업생존전략으로서 전자상거래 활용 방안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곽수일

Issue Date
2004-08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정보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Vol.14 No.1, pp. 1-8
Abstract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과 인터넷 사용의 증가로 시작된 디지털 혁명은 우리의 생활과 경제의 전반을 변화시키고 있다.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의 확산은 기업과 기업, 기업과 소비자 간의 새로운 경제활동을 가능하게 하여 생산, 소비는 물론 고용, 문화생활에까지 변화를 주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경제에서의 경제법칙은 기존의 경제법칙과 여러 가지 면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고 디지털 경제에서의 경쟁력은 산업화사회와는 다른 새로운 기업전략, 산업구조, 산업정책에 기초하고 있다. 이와 같이 인터넷의 보급으로 인하여 급속히 변화하는 기업의 경영환경 속에서 우리의 기업의 생존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시대에 적합한 기업의 경영전략과 경영방식을 개발하여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최근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부문에 대하여 살펴보고 전자상거래를 인터넷 시대에 기업의 생존전략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전자상거래의 특성과 사례를 통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29871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