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The Impact of Diversity on the Performance of a Learning and Integration-Oriented Group Work: An Exploratory Study : 다양성이 학습 및 통합중심의 집단작업 성과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탐색적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Yoon, Eunsang-
dc.contributor.authorPark, Ohsoo-
dc.date.accessioned2010-01-14T01:51:40Z-
dc.date.available2010-01-14T01:51:40Z-
dc.date.issued2005-
dc.identifier.citationJournal of industrial relations, Vol.16, pp. 105-132-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30067-
dc.description.abstract집단작업은 시장분석 및 계획과 관련된 학생 교육 효과 증진 목적으로 많이 사용된다. 본 탐색적 연구는 다양성, 집단 내 상호작용, 집단작업 결과 간의 연관성이 집단의 다양성 특성과 작업 지향성에 따라서 달라진다는 점을 밝힌다. 구성원의 다양성이 높고 학습보다는 통합지향적인 MBA 집단의 경우에는 기능 다양성이 집단 내 상호작용의 질에 유의하게 영향을 미쳤고, 구성원 개인의 학습과 집단 프로젝트의 질 향상에 유의한 효과를 보였다. 구성원의 다양성이 낮고 학습지향적인 MBA 집단의 경우에는 기능 다양성과 인구통계학적 다양성 중 어느 것도 집단 내 상호작용의 질 향상에 유의한 영향을 주지 못했고, 프로젝트의 질적 향상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나 개인학습에 그러하지 못하였다.-
dc.language.isoen-
dc.publisher서울대학교 노사관계연구소-
dc.titleThe Impact of Diversity on the Performance of a Learning and Integration-Oriented Group Work: An Exploratory Study-
dc.title.alternative다양성이 학습 및 통합중심의 집단작업 성과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탐색적 연구-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윤은성-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박오수-
dc.citation.journaltitleJournal of industrial relations-
dc.citation.endpage132-
dc.citation.pages105-132-
dc.citation.startpage105-
dc.citation.volume16-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