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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Structure and Alliance Formation in the Korean Telecommunications Indus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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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Bae, Jonghoon-
dc.contributor.authorLee, Kyungmook-
dc.date.accessioned2010-01-14T02:19:07Z-
dc.date.available2010-01-14T02:19:07Z-
dc.date.issued1998-
dc.identifier.citationJournal of industrial relations, Vol.09, pp. 143-164-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30087-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한국 통신산업에서의 기업간의 사회적 관계구조가 전략적 제휴대상업체의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고찰하고 있다. 본 연구의 주요 설명변수인 기업간의 사회적 관계구조는 각 기업의 최고경영자들의 학연에 관한 자료, 기업들의 주거래은행에 대한 자료를 이용하여 측정하였고, 종속변수인 전략적 제휴여부는 1996년도에 통신산업에 진출하기 위해 한국의 기업들이 형성한 컨소시움에 대한 자료를 사용하여 측정하였다. 통계적 분석의 결과는 기업간의 사회적 관계구조가 전략적 제휴대상 기업의 선정에 매우 유의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 결과에 근거하여 본 연구의 한계점과 미래의 연구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dc.language.isoen-
dc.publisher서울대학교 노사관계연구소-
dc.titleSocial Structure and Alliance Formation in the Korean Telecommunications Industry-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배종훈-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이경묵-
dc.citation.journaltitleJournal of industrial relations-
dc.citation.endpage164-
dc.citation.pages143-164-
dc.citation.startpage143-
dc.citation.volume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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